본문 바로가기
마케팅

광고용어 요약

by 스윗라이프 2020. 1. 1.

CPA [Cost Per Action] 네티즌이 한번 반응할 때마다 지불해야 하는 광고비용을 말합니다. 
예: 광고 , 홍보 배너 클릭 사이트 방문 또는 회원 가입 , 설문 조사 응답 등

* CPC광고란?- 클릭당 수익이 발생하는 시스템입니다.
예: 구글의 애드센스, 네이버의 애드포스트 등

* CPS(Cost Per Sales)  광고를 통한 구매완료가 이루어졌을때 수익을 나누는 형태
예: 쇼핑몰의 추천인, 홍보회원이 홍보,추천을 통해 타 회원의 가입 또는 구매시 지급하는 포인트 등

CPI(Cost Per Install)
 모바일광고에서는 모바일에서는 앱 설치가 중요하기 때문에
앱을 다운로드하여 설치하는 건당 비용을 책정하는 방식입니다.

USP : 독특한 판매 제안-임팩트가 강한  카피는 카피 자체가 주목을 끈다
  예) 제품의 우월한 장점이 있으면 그 우월한 잠
일상-> 갈등-> 해결,     공감과 흥미->문제제시->문제해결

■ 약자
1. PV(Page View) - 사람들이 확인한 페이지 수
2. UV(User visit) - 방문자 수
3. CPC(Cost Per Click) - '비용(cost)'에' 대한(per)' 클릭(Click) 클릭에 대한 비용을 뜻한다. 클릭하면 돈 빠져나감.
네이버 파워링크가 대표적
4. CPA(Cost Per Action) - 액션당 단가 보통 이러한 액션은 상담 신청을 남기는 걸 뜻한다. 유효디비만 집계한다.
5. CPM(Cost per Mile) - 1,000명에게 노출되는 비용을 기준으로 한다.
6. CPS(Cost Per Sales) - 광고를 통한 구매완료가 이루어졌을때 수익을 나누는 형태. 영업 수익 배분 방식이다.
7. CTR(Click Though Rate) - 광고 노출수 대비 클릭 비율을 의미한다. 클릭율이 높다! 라고 할 때 쓰는 말이 CTR이 높다.
8. SEO(Search Engine Optimization) - 검색엔진최적화, 자신의 콘텐츠가 검색엔진에서 노출이 용이하게 만드는 작업을 뜻 한다.
9. ROI(Return Of Investment) - 투자수익율
10. ROAS(Return On Ads Spending) - 광고비 투자 수익률, 투자한 광고비 대비 얻은 매출
11. GDN - 구글 디스플레이 네트워크의 줄임말, 구글 배너 광고다.

'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제품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!  (0) 2020.01.01
광고수익 전략  (0) 2020.01.01
카피문구 모음  (0) 2020.01.01
인터넷 홍보  (0) 2020.01.01

댓글